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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상이야기

쿠팡 반품 회수지연 5일만에 회수함 급발진

by 라희 이야기 2025. 2. 1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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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라희입니다 😆

몇일전 쿠팡 제품 반품할 게 있어서 회수신청했으나
계속 회수가 안되는겁니다ㅜ 

 

쿠팡 반품 회수 안됨

 

2월 일이 전부터 계속 안돼서, 또 전화하고 

결국은 3번째 상담원과 통화 중에 미안한 기색도 없고

제 말을 끊으니까 너무 화가 나서 (안 그래도 화나는데)

위에 관리자를 바꾸라 하니 

" 관리자랑 통화하셔도 동일하세요~ "

 

그래서 제가 그래도 관리자한테 전화하라고 해라 했습니다. 

 

관리자가 전화가 와서 자초지종을 설명하였고 

4일째 회수가 안되었다, 택배기사님이 방문한 지도 알 수 없고

택배기사님 연락처도 알 수 없는데,

도대체 일 처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며, 

판매자는 쿠팡 고객센터 전화해서 환불 처리해달라고 했는데 

그게 왜 안되냐, 나는 회수가 안되면 1개월이고 1년이고 

기다려야 하냐 하니, 

 

회수하는 쿠팡캠프에 전화를 해본다고 하더라고요. 

그리고 쿠팡캠프에 전화했고 다음날 방문을 꼭 하겠다 했습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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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가 거의 화를 많이 내지 않는데, 

쿠팡 반품 때문에 너무 화가 나서 화를 엄청 냈었네요 

 

쿠팡 고객센터에서 대처가 잘못되었고, 

관리자와 통화하니 해결이 된다? 

이거는 진짜 문제가 있는 거 같아요.

 

관리자랑 전화를 끊고 드는 생각이

왜 상담원 3명이나 통화했는데, 

해결되지 않는 일이

관리자 1번 통화로 

해결이 되는 게 더 문제인 것 같았습니다. 

 

고객을 진상으로 만드는 것 같았죠.

문제를 들었을 때 문제 해결을 위한

적극적인 노력을 했었더라면

제가 화낼 일도 없었을거고

 시간과 돈과 감정이 낭비된 것에 대해

굉장히 기분이 나빴습니다.

 

 

[고객 상담사가 갖춰야할 기본 자세] 

  • 1. 상담 기술: 고객의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.
    2. 의사소통 능력: 명확하고 친절하게 소통하여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.
    3. 인내심: 다양한 고객의 요구와 불만을 수용하고 차분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.
    4. 문제 해결 능력: 비판적 사고를 통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.
    5. 공감 능력: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함으로써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능력.
    6. 전문성: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.
    7. 적극적인 태도: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, 필요한 경우 추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마음가짐.

 정말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은 경험인 것 같습니다. 

쿠팡 반품 회수 제대로 해주시고 

상담원님들의 적극적인  상담이 필요합니다!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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